향기로운지역아동센터

달콤한 추억을 만든 호떡 만들기 수업 이야기

지난 5월 11일, 우리 센터에서 정말 특별하고 달콤한 시간이 있었답니다. 바로 호떡 만들기 수업이었어요! 급식 선생님이 지도해 주신 이 수업은 그야말로 즐거움과 배움이 가득한 시간이었답니다.

시작부터 안전하게!

수업을 시작하기 전에, 선생님께서 중요한 주의사항을 알려주셨어요. 각 테이블에 가스와 기름이 준비되어 있었기 때문에 아이들이 다치지 않도록 조심해야 했거든요. 주의사항을 듣고 나니, 모두가 진지한 표정으로 안전에 신경 쓰면서 수업에 임했답니다.

찹쌀반죽과 달콤한 속재료

여러분, 시중에 호떡 만들기 밀키트가 있다는 거 아시죠? 그런데 우리는 그걸 사용하지 않고, 찹쌀반죽을 직접 만들었어요! 반죽을 손으로 빚고, 그 안에 달콤한 설탕 소와 고소한 견과류 소를 넣으니 정말 먹음직스럽더라고요.

호떡을 누르는 재미

아이들이 가장 신났던 순간은 호떡을 펴는 시간이었어요. 서로 호떡을 눌러보겠다고 하더니, 결국 번갈아 가며 모두가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답니다. 얼마나 열심히 만들던지, 아이들 얼굴에는 땀이 송글송글 맺혔어요. 하지만 그 열정 덕분에 정말 예쁘고 맛있는 호떡이 완성되었답니다.

직접 만든 호떡, 먹고 집에 가져가고!

직접 만든 호떡을 먹어보는 순간, 아이들 얼굴에 환한 미소가 번졌어요. “우와, 내가 만든 호떡이 이렇게 맛있다니!” 하는 감탄이 여기저기서 들렸죠. 어떤 친구는 집에 가져가서 부모님께 드리겠다고 포장까지 했어요. 그 모습이 얼마나 사랑스럽던지요!

한마음공원에서 신나는 마무리

호떡 만들기 수업이 끝난 후, 아이들은 조금 더 놀고 싶다며 한마음공원으로 달려갔어요. 달콤한 호떡을 먹고 나서인지, 더 활기차고 신나 보였답니다. 공원에서 친구들과 함께 뛰어놀며 하루를 마무리했어요.

이렇게 즐겁고 의미 있는 시간을 함께 보낸 우리 아이들,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을 통해 더 많은 추억을 쌓아가길 바라요. 여러분도 호떡 만들기 수업이 어땠는지 궁금하시죠?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꼭 참여해 보세요! 달콤하고 따뜻한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거예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
위로 스크롤